메이크큐알(makeQR)은 국내 다 수의 기관과 기업에 맞춤형 QR코드 시스템을 구축 진행을 통하여, QR코드에 대한 높은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를 쌓아 왔습니다.
QR코드를 마케팅 등의 단순 홍보 용도가 아닌 실질적인 서비스나 업무 프로세스에 접목하여 적용 시킴으로써, QR코드의 가치를 새롭게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관세청 주관하에 TIPA(지적재산권 보호협회)에서 진행하는 [병행수입물품 통관인증제]는 대한민국 세관을 통하여 정식으로 수입되는 제품에 대하여, 통관인증 QR코드를 발급하는 시스템 입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본 시스템을 통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병행수입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제공함으로써, 병행수입 제품의 활성화를 통한 물가안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http://m.naqs.go.kr)를 통하여, 친환경과 GAP 등의 농식품 인증정보 확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영중인 서비스에 메이크큐알의 QR코드 생성발급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소비자들이 기존의 복잡한 인증번호 입력 없이도 QR코드를 스캔하는 것만으로 쉽고 빠르게 인증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적재산권 보호협회에서 운영하는 브랜드가드는 소비자가 구입한 제품의 인증코드 조회나 QR코드 스캔을 통하여, 정품 여부를 손쉽게 확인하고 위/변조 의심 제품을 신고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현재 다 수 지방자치단체의 종량제 봉투에 브랜드가드 시스템을 통한 QR코드를 부착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쉽고 빠른 정품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